[2021.06.04] 아주대학교병원 개방형실험실, 바이오코리아 2021(BIO KOREA 2021)서 '아주SMART' 프로그램 알린다
작성일자
2021-06-22 09:05조회수
65
아주대학교병원 개방형실험실은 오는 6월 9일(수)부터 11일(금)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바이오코리아 2021(BIO KOREA 2021)'에 참가해 '아주SMART 프로그램'을 알린다.
아주대학교병원 개방형실험실은 연구자원 및 노하우 등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수요를 정확히 파악하고 사업화를 위한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첨단의학 RD센터 내에 조성된 개방형실험실은 보건의료분야 창업기업에게 필요한 핵심장비를 구비하고 있다. 특히 Wet-Lab을 고려한 개방형실험실을 구축해 실제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기업을 선발하고 실험실에 입주한 참여기업이 임상의와 공동연구 개발을 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사업화 역량 강화를 위해 아주대 개방형실험실만의 창업기업 프로그램인 아주SMART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주대학교병원 개방형실험실 관계자는 "아주SMART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 참여기업과 소통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필요시 참여기업과 임상의 매칭 외에도 다양한 과의 임상/기초 교수진과 협업할 수 있도록 기업별 자문위원 POOL을 구성하여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참여기업의 아이디어 실증, 임상테스트, 사업화를 위해 임상의사와의 공동연구를 장려하고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공동연구과제를 선정해 지원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충청북도가 주최하는 '바이오코리아 2021'의 주제는 '뉴 노멀: 바이오 혁신과 한계 극복'이며, 컨퍼런스, 전시회, 비즈니스포럼 등을 통해 우리나라 보건산업이 나아가야 하는 방향과 전략을 확인해 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함께 개최하여 세계 각국의 투자자, 바이오산업의 경영진 및 관련 연구자들과 함께 바이오헬스 시장의 최신 이슈와 최첨단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원문보기 : 아주대학교병원 개방형실험실, 바이오코리아 2021(BIO KOREA 2021)서 '아주SMART' 프로그램 알린다